Asgard
Would you like to react to this message? Create an account in a few clicks or log in to continue.


Kil'jaeden 한인길드 아스가드 홈페이지 입니다
 
HomeHome  Latest imagesLatest images  SearchSearch  RegisterRegister  Log inLog in  

 

 이중 특성에 관한 블리자드 FAQ [플포 펌]

Go down 
2 posters
AuthorMessage
sugarsugar




Number of posts : 16
위치 : SF/Bay Area
Registration date : 2009-02-03

이중 특성에 관한 블리자드 FAQ [플포 펌] Empty
PostSubject: 이중 특성에 관한 블리자드 FAQ [플포 펌]   이중 특성에 관한 블리자드 FAQ [플포 펌] EmptyFri Feb 13, 2009 6:23 pm

다음 콘텐츠 패치와 더불어 개발팀에서는 여러 추가 사항과 변경 사항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현재 개발 중인 새로운 사항 하나는 두 가지 다른 특성 세트를 설정하는 이중 특성 시스템입니다. 이중 특성의 완성된 모습을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바로 선보이지는 않을 것이고 여전히 세부 사항에 변경이 있겠지만, 개발팀에서는 선임 게임 디자이너 그렉 “고스트크롤러” 스트리트 씨(Greg “Ghostcrawler” Street)와 함께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몇 가지 질문을 나눠봤습니다


네세라: 이중 특성이란 무엇인가요?
고스트크롤러: 이중 특성은 두 가지 다른 특성과 문양, 그에 맞는 단축키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네세라: 왜 결국은 이중 특성을 플레이어에게 허용한 것인가요?
고스트크롤러: 개발팀에서는 이중 특성의 도입이 플레이어 여러분께 유연성을 증가시키고 게임의 더 많은 면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할 수 있는 방안이라고 절실히 느꼈습니다. 예를 들어, 공격대 플레이와 투기장에 모두 참여하기를 좋아하는 플레이어 여러분께 개발팀에서 장려하는 멋진 기능이 되겠지요. 게임의 다른 부분보다 한 부분에 있어서 더 유용한 일부 특성이 있지만, 현재 플레이어들은 특성을 변경할 때마다 초기화 비용을 지불하고, 원하는 특성을 찍고 단축키를 저장하는 일련을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시스템은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플레이어가 한 특성에서 다른 특성으로 쉽게 넘어가게 도와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좀 더 논리적인 과정으로 만들어 줍니다.


네세라: 어떤 플레이어가 이중 특성을 이용할 수 있을까요?
고스트크롤러: 최고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라면 이중 특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세라: 이중 특성을 설정하는데 왜 최고 레벨에 도달해야 하나요?
고스트크롤러: 개발팀에서는 레벨을 올리면서 자신의 직업을 익혀나가고 있는 저레벨 플레이어 여러분께 필요 이상의 복잡함으로 부담을 드리고 싶진 않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이중 특성을 사용한다는 게 입증된다면 개발팀에서는 이중 특성의 사용 레벨 범위 확장을 고려할 겁니다.

네세라: 이중 특성을 설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스트크롤러: 직업 전문가를 방문하여 1회의 이중 특성 이용료를 내면 됩니다.

네세라: 어떻게 하면 저장된 다른 특성으로 전환할 수 있나요?
고스트크롤러: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두 번째 특성을 보유하도록 이용료를 내셨다면, 마력의 사전이 있는 곳을 방문하여 특성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마력의 사전은 어떤 대도시에서나 이용할 수 있으며 주문각인사는 다른 특성을 소환하도록 해주는 새로운 아이템을 창조할 수 있게 될 겁니다. 누구라도 이 새로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지만, 파티에서 사용될 때에는 소환 의식에 몇 명의 플레이어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소환 의식은 게임 내에 짧은 시간 동안 지속되는 수리 로봇과 유사합니다. 전투 중이거나 투기장 내에서는 특성을 전환하지 못하다는 점을 염두에 두셨으면 합니다. 마력의 사전 없이 특성을 전환하지 못하지만, 언제라도 저장된 두 번째 특성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네세라: 혼자 플레이하고 있을 때 대도시 밖에서 특성을 전환할 수 있나요? 아니면 마력의 사전을 찾아 대도시로 와야 하나요?
고스트크롤러: 혼자 플레이하고 있을 때에도 특성을 전환하려면 대도시 내에 있는 마력의 사전을 찾아가야 합니다. 아니면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마력의 사전을 소환할 수도 있습니다.

네세라: 아이템으로 마력의 사전을 두 번 이상 소환할 수 있나요? 아니면 1회 사용 후 사라지나요?
고스트크롤러: 개발팀에서는 아직 그것에 대한 최종 결정을 내리지는 않았으며, 우선 공개 테스트에서 그 부분을 지켜볼 예정입니다.

네세라: 저장한 특성 중 하나만 초기화할 수 있나요? 아니면 하나를 재설정하기 위해서는 두 특성을 모두 초기화해야 하는 것인가요?
고스트크롤러: 특성을 초기화 할 때에는, 현재 사용 중인 상태의 특성만을 초기화할 것입니다.

네세라: 특성에 맞는 장비로 쉽게 전환할 수 있나요?
고스트크롤러: 이중 특성을 구현함과 동시에, 개발팀에서는 장비 시스템 또한 설정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이 기능은 “장비 관리자”로 지칭됩니다. 이것으로 착용한 무기나 장신구를 바꿀 수 있고, 마을을 돌아다닐 때 입을 턱시도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특성을 전환할 때 장비가 자동적으로 바뀌지는 않지만, 장비 전환이 좀 더 쉬워질 것입니다. 테스트 서버에 이 기능이 바로 적용되지는 않을 예정이지만 머지 않아 더 많은 정보를 알려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네세라: 사냥꾼의 경우엔 어떤가요? 사냥꾼 야수의 특성도 종종 사냥꾼의 특성에 맞게끔 설정됩니다. 사냥꾼 야수의 특성도 전환이 가능할까요?
고스트크롤러: 개발팀에서는 야수의 특성을 초기화할 것입니다. 좀 더 자유롭게 특성 전환을 할 수 있도록 개발팀에서는 야수 특성의 초기화 비용을 없앨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야수 우리를 원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새롭고 중요한 능력을 사냥꾼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수 야수를 우리에 집어 넣어야 할 경우, 이를 이용해서 다른 야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시간이 지난 후 이 주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을 토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네세라: 문양도 변경할 수 있나요?
고스트크롤러: 문양은 각 특성에 묶여 있게 되어 만약 특성을 전환하면 그에 따라 문양도 전환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약간 변경되어 문양 창이 특성 창과 결합되었습니다.

네세라: 단축키는 어떤가요? 플레이어가 현재 사용중인 특성에 대한 단축키를 저장할 수 있나요? 고스트크롤러: 네. 단축키를 저장할 수 있으며, 특정 특성에 맞추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양과 특성이 저장될 때 플레이어의 단축키도 동시에 저장됩니다. 만약 단축키를 전환하고 싶으시다면, 특성을 전환하셔야 합니다.

네세라: 저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특성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현재는 특성 포인트를 투자하게 되면 바로 소모되어 수정하려면 특성을 다시 초기화해야 합니다.
고스트크롤러: 이중 특성 기능과 함께 개발팀에서는 특성을 저장하지 않은 상태에서 특성을 선택할 수 있게끔 할 예정입니다. 먼저 특성을 배분한 다음, 그 특성이 마음에 들면 선택을 하면 됩니다. 지금처럼 미리 그림을 그려 놓은 후 조심스럽게 분배하는 방식이 아니고요. 이것은 여러분께서 원하는 특성을 찾아내고 실수하지 않도록 특성 결정에 있어서 조금 더 자유를 드리는 것 입니다.

네세라: 플레이어는 두 종류의 특성만 설정할 수 있나요?
고스트크롤러: 개발팀에서는 이 기능을 두 종류의 특성에 한정하여 선보일 것이지만, 향후 추이에 따라 추가하는 방안을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네세라: 이중 특성을 언제쯤 실제 시험해볼 수 있을 까요?
고스트크롤러: 이중 특성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면 직접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시험해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기능은 게임 내 구현을 위해 많은 개발 인력이 참여하고 있는 상당히 큰 프로젝트 입니다. 개발팀에서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볼 것이며, 저희가 상상하고 있는 방식대로 이 기능을 만들어가기 위해 많은 방법을 고려할 것입니다.
Back to top Go down
sugarsugar




Number of posts : 16
위치 : SF/Bay Area
Registration date : 2009-02-03

이중 특성에 관한 블리자드 FAQ [플포 펌] Empty
PostSubject: Re: 이중 특성에 관한 블리자드 FAQ [플포 펌]   이중 특성에 관한 블리자드 FAQ [플포 펌] EmptyFri Feb 13, 2009 6:26 pm

투기장 트리냐? 신기 트리냐? 보기트리냐? 이거 하나 선택하기 무지 고민되네요
신기를 선택하는게 공대입장에선 제일 좋겠죠? ㅎㅎㅎ
Back to top Go down
Gomdol




Number of posts : 16
위치 : Indiana, USA
Registration date : 2009-01-19

이중 특성에 관한 블리자드 FAQ [플포 펌] Empty
PostSubject: Re: 이중 특성에 관한 블리자드 FAQ [플포 펌]   이중 특성에 관한 블리자드 FAQ [플포 펌] EmptyMon Mar 02, 2009 12:37 am

테섭에 현재 적용된 이중 트리, 각 클래스별 npc 에게로가면 습득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천골..... Sad
Back to top Go down
Sponsored content





이중 특성에 관한 블리자드 FAQ [플포 펌] Empty
PostSubject: Re: 이중 특성에 관한 블리자드 FAQ [플포 펌]   이중 특성에 관한 블리자드 FAQ [플포 펌] Empty

Back to top Go down
 
이중 특성에 관한 블리자드 FAQ [플포 펌]
Back to top 
Page 1 of 1

Permissions in this forum:You cannot reply to topics in this forum
Asgard :: 길드원 전용 :: 자유 게시판-
Jump to: